활동 > 언론속의 경민21

[연합뉴스]200526_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 “윤미향·정의연 임원진 사퇴해야”

2020년 05월 26일

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 “윤미향·정의연 임원진 사퇴해야”

 

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
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(오른쪽). [연합뉴스 자료사진]

(서울=연합뉴스) 김치연 기자 =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가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 및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(정대협) 임원진이 부실 회계 의혹 등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.

김 대표는 26일 논평에서 “‘위안부’ 할머니의 절규를 수단 삼아 사리사욕을 추구한 윤 당선인, 특권과 반칙으로 얼룩진 정대협·정의연의 사무책임자 및 임원의 총사퇴를 요구한다”고 밝혔다.

김 대표는 “‘위안부’ 운동은 윤 당선인이나 정의연 및 정대협의 전유물이 아니다”라며 “현 임원진이 총사퇴하고 새로운 임원진을 선임해 초심으로 돌아가 ‘위안부’ 할머니의 목소리를 중심에 둬야 한다”고 주장했다.

참여연대 공동집행위원장을 지낸 김 대표는 지난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 비리 의혹에 대한 대응이 미온적이라고 비판한 뒤 참여연대를 떠났다.

회계사이기도 한 김 대표는 “윤 당선인과 정대협, 정의연이 받는 회계 부정 의혹은 결코 가볍지 않다”며 “내부 회계 부정과 기타 불법 의혹을 새 임원진이 위촉하는 진상조사위원회가 공정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공표해야 한다”고 촉구했다.

그러면서 “검찰과 국세청은 정의연의 배임, 횡령, 탈세 등 불법 의혹을 철저히 파헤쳐 책임자를 처벌하고 공정하게 과세해야 한다”고 했다.

(중략)

출처 및 원문 : 

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200526115200004?input=1195m